크리스마스 캐럴은 찰스 디킨스가 쓴 중편 소설로 1843년 12월 19일 발표되었다. 그 후 해마다 5편의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발표하였으며, 이 소설은 제 1작으로 그의 대표작 중의 하니이다. 원작은 영국 ㅇ런던에서 채프먼 앤 홀 출판사를 통해 출간되었으며, 하드커버와 페이퍼백 두 가지 형태로 간행되었고 삽화는 존리치에 의해 그려젔다. 지독한 구두쇠 스쿠루지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초자연적인 체험을 하고 그것으로 개종한다. 크리스마스 스토리 중 가장 유명한 것으로, 광범위한 독자를 확보하고 디킨스를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로 만든 기념비적인 중편 소설이다.
벽난로 앞 외로운 노인을 찾아온 크리스마스의 유령들
대문호 찰스 디킨스의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크리스마스 이야기
오늘은 내게도 동화가 필요해. 추운 겨울 밤, 당신을 찾아올 가장 따뜻한 이야기……. 민음사에서 준비한, 마음을 위로하는 작은 선물 같은 세 편의 겨울 메르헨 Limited Edition. 그 첫 번째 작품은 크리스마스 캐럴 이다.
한겨울 한파보다 냉혹한 수전노 스크루지 영감은 온 세상에 사랑이 넘치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무척 못마땅하다. 자선과 선물, 가족끼리의 따스한 저녁 식사, 소소한 축복으로 가득한 그 시간 동안 그는 쓸쓸하고 어두운 자기 집에 틀어박혀 장부나 들여다보다 잠들 생각이다. 하지만 그런 그에게 갑자기 찾아온 신비하고 기괴하며 놀라운 크리스마스의 유령들! 그들은 스크루지 영감의 우울한 인생에 어떤 변화를 가져다줄 것인가. 영국의 대문호 찰스 디킨스가 써 낸 이 감동적인 이야기는, 오늘 당신에게도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꿈꾸는 마음을 선사할 것이다.
크리스마스 캐럴
1. 말리의 유령
2. 첫 번째 정령
3. 두 번째 정령
4. 마지막 정령
5. 이야기의 끝
카테고리 없음